Nigeria Cote d'lvoire Ghana Benin Cameroon DR Congo Togo

월드컵으로 가까워진 아프리카 !!

멀지만 기회의 대륙인가?


  지역국제입찰 및 자재구입정보  >>> more
  2007.9.28 - DR 콩고 변압기, 차단기 합작투자
  2007.9.20 - Ghana 전력설비보강 및 기술용역
  2006.7.12 - Truck Scale 공급  4대 입찰

 

동안 한국은 1980년 초 대우건설이 리비아에 진출하여 벵가지 가리우니스 의과대학건축공사 및 우조공항공사 등을 수주하면서  국교도 없던 리비아와 외교관계수립에 초석을 다진 이후, 동아건설 등 많은 업체들이 진출하여 다양한 건설공사를 수주하면서 일반상품수출도 증가하기 시작하였다. 당사는 2007년 5월부터 전력기반조성기금으로 아프리카 가나와 DR 콩고에 대한 전력시장조사용역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풍부한 자원과 연계한 전력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있으며 결과는 공개할예정입니다.

그 이후 북부아프리카는 대한항공이 취항하는 많은 건설기술인력이 왕래하면서 한국에 알려지기 시작했다. 이를 발판으로 대우건설은 수단, 나이지리아,경남기업은 에리뜨리아은 인접국가에서 후속건설공사를 수주하여 수행하기도 했다.  특히 Nigeria는 지금도 Petrochemical 및 Gas Plants등 많은 공사를 계속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앙골라에서 Convention Center, Commercial Building공사를 수행하는 업체도 있다.

이들 국가 대부분은 시용언어가 영어권으로 비교적 접근이 용이하여 일반 상품들의 거래도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서부아프리카국가들은 지역적으로 멀고 과거  프랑스의 오랜 식민지지배로 인하여 대부분 프랑스언어를 사용하는 탓에 한국업체들의 진출이 활발하지 못한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최근 2002 한일월드컵, 2006 독일월드컵에서 많은 아프리카국가들의 선전으로 우리에게 다시 새롭게 조명되고 있는 시장이다.

특히, 이들 나라는 많은 천연자원을 가지고 있으나 자본과 기술부족으로 아직 개발이 안된 상태로 넓은 국토와 함께 무한한 개발잠재력을 가진 나라들이 상당수 있어 앞으로 자원경쟁시대에 대비하여 많은 나라들로부터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지난 15년 동안 협우는 서부아프리카국가들과 다양한 사업을 통하여 많은 경험을 한바 있습니다. 중소형제조설비나 그에 필요한 원료공급 주로 기계 설비류를 수출하여 왔습니다

현지에 직원이 상주하면서 현지의 제조공장위탁운영계약을 통하여 생산, 판매 경영 등을 수행하였고 송변전 사업에 대한 EDCF 사업을 추진, 지하수개발사업, PP Woven Sack생산공장설비수출, First Aid Bandage 기계 및 원료수출, 현지에서 가발공장경영 다양한 현지경험을 하면서 이들 국가들도 조금씩 발전하고 미래를 향해 움직이고 있음을 확인, 협우는 새로운 도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항공편도 France Paris를 경유하는 노선이외에 Dubai를 통한 서부아프리카노선이 가능하여 시간이 많이 단축되었으며 대부분국가들이 F.CFA(French Franc과 연동)사용하므로 대체로 안정적입니다.

아울러 많은 한국의 기업, 관광, 종교단체, NGO, 다양한 분야에서 진출이 기대가 되며 이미 많은 교단에서 선교사를 파송하여 현지 선교에 헌신하고 있기도 합니다. 특히 2010 남아공에서 개최될 월드컵은 아프리카의 발전을 촉진하는 한계기로 작용할 것으로 판단됩니다우리는 동안 현지에서 경험한 다양한 정보나 서부아프리카지역에서 구매하는 각종기자재 및 플랜트에 대한 입찰정보 등을 참고하여 아프리카지역에 대한 시장개척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특히 Togo, Ghana, Benin, Nigeria, Cameroon, Gabon, DR Congo, Ghana, Cote d’lvoire, Chad, 불어권 국가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 다음과 같은 지원을 드리고자 합니다.

1-       무역업무와 관련한 불어통역, 번역 상담지원

2-       시장개척이나 현지출장에 필요한 현지지원

3-       사업개발 현지진출에 대한 Consulting

4-       신규사업성에 대한 검토